사이트 내 전체검색
  • 미래를 창조
    하는 과학 한국의 리더
    포항공과대학교 시스템생명공학부는
    당신을 위한 새로운 희망입니다.

수상 및 언론보도

홈으로 > 연구 > 수상 및 언론보도

I-Bio 겸임 김동표 교수 <인벤티지랩, 포스텍과 손잡고 ‘장기지속 약물기술’ 연구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영 작성일18-12-24 11:12 조회43회 댓글0건

본문

3295835e1cdbe0c78439a271673f6d88_1539309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왼쪽에서 3번째)와 김동표 포스텍 교수(오른쪽에서 3번째) © News1


국내 바이오기업 인벤티지랩은 자사 장기지속형 약물전달기술(DDS)의 고도화를 위해 포스텍 지능형미세유체의약합성연구단(CIMPS)과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벤티지랩은 약물이 체내에서 서서히 오랫동안 방출될 수 있도록 하는 초소형 구(球)인 미소구체(마이크로스피어)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DDS 플랫폼 기술로 만든 미소구체를 환자 체내에 넣으면 투약을 자주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환자의 약물 복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고 약효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이 미소구체를 안정적으로 제조하기 위한 핵심기술이 '미세유체법'이다. 이에 인벤티지랩은 국내 미세유체법의 선구자인 김동표 CIMPS 교수와 공동연구를 진행해 DDS 기술을 보다 고도화시켜 안정적으로 미소구체를 제조하겠다는 목표다.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는 "국내 최고의 미세유체법 기술 전문성을 보유한 CIMPS와 공동연구로 다양한 의약품 개발 가능성을 더욱 높일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김동표 교수는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단이 보유한 기초기술이 스타트업을 통해 산업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벤티지랩은 DDS 기술을 바탕으로 필러와 의약품, 동물의약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까지 벤처캐피탈(VC)로부터 125억원을 투자받고 현재 여러 제약사들과 장기지속형 의약품 개발 등 여러 연구를 수행 중이다.     

2018-12-14 뉴스1 이영성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