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 미래를 창조
    하는 과학 한국의 리더
    포항공과대학교 시스템생명공학부는
    당신을 위한 새로운 희망입니다.

수상 및 언론보도

홈으로 > 연구 > 수상 및 언론보도

I-Bio 겸임 김형함 교수 <고신대병원, ‘에코델타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컨소시엄’ 추진상황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영 작성일19-10-01 13:05 조회30회 댓글0건

본문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지난 20일 부경대학교 주최로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린 ‘스마트 시티, 사람 중심의 미래를 위한 협력의 기술 세미나’에서 의료·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분야의 기술교류와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에 관한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컨소시엄의 추진 상황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내빈을 소개하고 스마트헬스케어 추진 상황 (옥철호 고신대병원 대외협력실장), 스마트시티의 협력기술(곽지영 POSTECH교수)을 발표했다. 2부는 헬스케어 생태계구축 및 활용전략(UNIST 김양석 교수), 제약과 헬스케어(한미약품 백승재 상무), 포스텍의 스마트헬스케어(POSTECH 김형함 교수)에 관한 기술 세미나와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부경대 안예찬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은 “의료와 ICT의 꽃을 에코델타시티에서 완성하기 위해 4개 기관이 모인 만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후 고신대병원은 4차 산업혁명과 융합을 선도하는 이들 기관과 협력사업 및 과제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고신대병원은 내달 에코델타시티 병원 설립을 위한 실무팀을 구성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형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본격적으로 국가전략사업인 스마트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임상의학, 의공학, 공학을 포함한 다학제적 지식을 융합한 기업들과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노력을 시작하게 된다.

최근 과기부 주관의 62억 규모의 사업을 이끄는 최영식 병원장은 “의료신기술과 창업을 통한 혁신적인 의료서비스를 개발해 미래 산업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4개 기관이 함께해 나간다면 융합의학, 정밀의료로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의 완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