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 미래를 창조
    하는 과학 한국의 리더
    포항공과대학교 시스템생명공학부는
    당신을 위한 새로운 희망입니다.

수상 및 언론보도

홈으로 > 연구 > 수상 및 언론보도

I-Bio 겸임 황인환, 차형준, 장진아 교수 <포항시와 포스텍 보유 바이오 분야 설명회 “포스텍표 바이오 유망기술에 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영 작성일19-12-05 13:45 조회82회 댓글0건

본문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이하 협회)는 포항시와 함께 오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포스텍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회사 및 투자회사를 대상으로 포스텍(포항공대) 연구진들이 보유한 바이오산업 분야의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산학협력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항시는 바이오산업을 미래전략 5대 핵심사업으로 선정하고 가속기 기반 신약 클러스터 조정, 차세대 그린 백신사업 등 바이오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지역에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지정해 육성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선정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포항시 바이오산업 투자유치특별위원장이기도 한 장승기 생명공학센터장의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식물을 이용한 의료용 단백질 및 고부가가치 바이오 소재 생산(황인환 포스텍 교수) ▲생체분자 기반 약물전달시스템(차형준 포스텍 교수) ▲3D 바이오프린팅 기반 조직 재생 기술(장진아 포스텍 교수) ▲질환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타겟치료제 개발(김상두 이뮤노바이옴 연구소장)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